Current location:

딜링룸 24시…챙겨봐야할 국제경제뉴스

2024-11-27 19:39:17

15일 열린 정치·학계 원로의 정치개혁 토론회에서 김부겸 전 국무총리는 최근 정치 갈등을 정서적 내전 상태라고 표현했다.

재계 관계자는 한국 기업이 일본 기업을 추격했던 것처럼이번 대화는 지난 12월 네덜란드 국빈 방문 계기로 양국이 산업 당국 간 반도체 정책 공조를 위해 신설에 합의한 국장급 협의체다.

딜링룸 24시…챙겨봐야할 국제경제뉴스

산업통상자원부와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는 19일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에서 이용필 산업부 첨단산업정책관과 세르필 타시오글루(Serpil Tascioglu)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 핵심분야·산업정책국장을 수석대표로 ‘한-네 반도체 대화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양측은 대화의 연례 개최에 합의해 양국 반도체 협력 현황을 지속 점검하고 정부 및 산학연 간 반도체 협력의 유기적인 연계를 강화해나갈 기반을 마련했다.이날 대화에서 양측은 지난 1월 발표한 ‘메가 클러스터 조성 방안을 비롯해 양국 반도체 산업 정책을 공유했으며 우리 측은 국제분업체계인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정책과제를 이행함에 있어서 주요국과의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딜링룸 24시…챙겨봐야할 국제경제뉴스

이용필 첨단산업정책관은 반도체 공급망에 있어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양국이 반도체 분야에서 협력함으로써 양국 반도체 산업의 경쟁력 강화뿐만 아니라 글로벌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한-네 반도체 대화를 통해 실질적인 협력을 지속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韓-네 반도체 대화 첫 회의 개최…연례 만남 합의 우리 정부가 반도체 공급망 핵심국가인 네덜란드와 ‘반도체 동맹 구축에 본격 나선다.

딜링룸 24시…챙겨봐야할 국제경제뉴스

또한 양측은 설계·장비·패키징 등 분야에서의 기술 협력 방안을 논의하고 글로벌 반도체 산업의 공통 현안인 인력양성 문제를 함께 해소하기 위해 ‘한-네 첨단반도체 아카데미의 한-네 교차 개최 및 참여 대학·기관 확대를 통한 프로그램 다각화를 논의했다.

양측은 반도체 공급망 안정화를 위해서는 양국 산업간 연계 강화의 필요성에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를 위해 ‘한-네 첨단반도체 아카데미 재직자 교육 등 주요 계기에 비즈니스 라운드테이블을 개최해 새로운 비즈니스 모색 기회를 지원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재계 관계자는 한국 기업이 일본 기업을 추격했던 것처럼

이번 대화는 지난 12월 네덜란드 국빈 방문 계기로 양국이 산업 당국 간 반도체 정책 공조를 위해 신설에 합의한 국장급 협의체다.산업통상자원부와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는 19일 네덜란드 에인트호번에서 이용필 산업부 첨단산업정책관과 세르필 타시오글루(Serpil Tascioglu) 네덜란드 경제기후정책부 핵심분야·산업정책국장을 수석대표로 ‘한-네 반도체 대화 첫 번째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대화의 연례 개최에 합의해 양국 반도체 협력 현황을 지속 점검하고 정부 및 산학연 간 반도체 협력의 유기적인 연계를 강화해나갈 기반을 마련했다.이날 대화에서 양측은 지난 1월 발표한 ‘메가 클러스터 조성 방안을 비롯해 양국 반도체 산업 정책을 공유했으며 우리 측은 국제분업체계인 반도체 산업의 특성상 정책과제를 이행함에 있어서 주요국과의 협력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 FLINK |
| LINK |